컴퓨터

DIR-615 공유기 설정

yztech 2021. 6. 9. 14:30
반응형

오늘은 오래된 공유기이지만, 지금도 사용하기 충분한 성능의 D-LINK DIR-615 제품 설정방법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DIR-615 기본 설정

아래 그림의 노란색은 4개의 LAN 포트로서, 유선으로 인터넷을 연결할 PC와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빨간색의 INTERNET 포트는 외부 인터넷 선을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그 우측에 보이는 작은 구멍은 RESET 버튼으로서, 뾰족한 펜 끝으로 약 10초 정도 눌러주면, DIR-615의 모든 설정이 초기화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분실했거나, 새로운 장소에 다시 처음부터 설치하는 경우에는 RESET 버튼을 누르고, 본 내용을 천천히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선설정을 위해서는 웹 브라우저에서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합니다.

기본 사용자명은 admin이고, 초기 비밀번호는 없습니다.

이 부분은 DIR-615의 후면에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설정

인터넷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화면 중간의 인터넷 연결 설정 마법사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연결하기 쉽습니다. `설정 > 인터넷 설정 > 인터넷 연결 설정 마법사`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4개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Network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Step 1에서는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본인만 아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Step 2의 시간대는 GMT+9인 Seoul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Step 3의 인터넷 연결 설정하기 창에서는, 인터넷 연결 방식을 기본적으로 유동 IP인 (DHCP)로 설정하면 기본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와 같이 설정하면, 유선 인터넷 연결이 완료됩니다. 완료된 후에는 전면부의 지구본 LED가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되게 됩니다.

 

DIR-615 무선 설정

무선 설정을 위해서는, 하단의 `설정 > 무선설정 > 수동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설정에서는

우선 무선 네트워크 이름을 지정하고,

무선 프로토콜을 가장 하단의 Mixed 802.11n, 802.11g and 802.11b을 선택하고,

전송율은 무선 감도와 품질에 맞춰 최적값이 되도록 best로 설정하고,

채널 간격은 Auto로 정한다. 802.11g까지는 채널당 20MHz를 지원하고, 802.11n은 40MHz가 지원되어야 무선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보안방식은 WPA-Personal을 선택하는데, 802.11n에서는 반드시 WPA-Personal을 사용해야 합니다.

 

WPA mode는 WPA, WPA2가 가능한데, WPA2가 보안수준이 더 높습니다.

암호화 유형은 802.11n에서는 반드시 AES로 설정해야 합니다.

 

Pre-Shared Key는 무선접속시 사용할 보안 암호키를 설정하는 부분으로, 스마트폰등에서 연결시 사용할 비밀번호를 넣습니다.

 

설정 완료후에는 반드시 `[설정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