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크롬 프록시 설정방법

yztech 2021. 5. 15. 14:32
반응형

proxy vs vpn

proxy server

IP 우회를 통해 해외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된다.

유투브나 웹사이트에서 지역 제한이 있는 경우, IP 주소의 특정 대역을 특정 지역에 할당해 놓고, 이를 통해서 웹사이트 관리자나 서버 관리자가 특정 IP 대역을 차단하면, 그 IP를 사용하는 사람은 그 사이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이때 proxy 서버를 사용하면, 그 서버가 우리의 요청을 대신 사이트에 요청해주고, 응답 결과를 다시 우리에게 전달해준다, 하지만, proxy 서버는 IP 주소를 숨겨줄뿐, 데이터를 암호화하지 않는다.

VPN (Virtual Private Network)

VPN은 전송 내용을 암호화하며, 스누핑을 피하는등 중대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vpn은 요청과 응답 결과를 암호화하여 전달하므로, 다른 사용자가 데이터를 탈취해도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없다. 그러므로 금융 거래나 보안이 필요한 문서의 송수신시에는 프록시가 아닌 VPN을 사용해야 안전하다.

정리하자면,

  • proxy: 프록시 서버가 요청과 응답을 대신해줘서, IP를 숨길 수 있지만, 데이터 암호화는 없는 단점이 있다.
  • VPN: proxy + 데이터 암호화로 금융거래, 보안 문서 송수신시 안전하다.

크롬 프록시 설정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 프록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선택한 후 설정을 선택한다.

가장 하단의 고급을 선택한다.

시스템에서 컴퓨터 프록시 설정 열기를 선택한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의 프록시설정 창이 열리면, 프록시 사용을 으로 설정하고, 주소포트를 입력한다.

프록시 서버 리스트

인터넷에서 프록시 서버 리스트를 검색하면 수많은 프록시 서버 리스트를 찾을 수 있다.

https://www.proxynova.com/proxy-server-list/

https://premproxy.com/list/

http://www.proxy4free.com/

https://www.proxynova.com/proxy-server-list/

http://www.publicproxyservers.com/proxy/list1.html

https://free-proxy-list.net/

http://www.gatherproxy.com/

https://www.vpngate.net/en/

주의 사항

프록시 서버 사용시 중요한 점은, 암호화되지 않기 때문에, 은행 거래같은 중요한 업무에는 VPN을 사용하길 권장한다.

 

 

크롬 설치 방법이나 유용한 설정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s://yztech.tistory.com/75

 

크롬 웹브라우저 설치 및 유용한 설정 방법

크롬은 현재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웹브라우저 입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 (KISA) 통계에 따르면, 국내 데스크톱 웹브라우저 점유율의 60% 이상을 크롬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때 윈도우에

yztech.tistory.com

 

반응형